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는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상하수도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체육대회는 지방자치단체 상하수도 분야 종사자들의 교류와 화합을 위해 협회가 국제물산업박람회 기간 중 개최하고 있는 부대행사로 족구, 탁구, 배드민턴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K-water에서 총 50개 팀, 220명이 참가하였다.
체육대회는 전시장과 연결된 경기장에서 치러졌으며, 1차 예선은 조별리그, 8강전 이후부터는 토너먼트전으로 진행되었다. 나머지 4강전과 결승전은 3월 23일 행사 마지막 날 진행되었다.
서울특별시 상수도팀과 한국수자원공사가 경합한 족구 결승전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승리하여 우승팀이 되었고, 탁구 경기에서는 의정부시 하수도팀과 부천시 상수도팀이 경합하여 부천시 상수도팀이 승리하며 우승팀이 되었다. 배드민턴 경기에서는 인천광역시 상수도팀과 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팀이 경합하여 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팀이 승리하며 우승팀이 되었다.
종목별 입상팀은 족구 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서울특별시 상수도팀, 3위 대전광역시이며, 탁구 1위 부천시, 2위 의정부시, 3위 인천광역시가 차지하였으며, 배드민턴 1위 제주특별자치도, 2위 인천광역시, 3위 충주시가 차지하였다. 입상팀에게는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 폐막식에서 우승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되었다.
우승을 차지한 제주특별자치도 선수는 “전국의 상·하수도인들을 한곳에 모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준 협회에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말하며 “경기 실력을 겨룬 것뿐만 아니라 각자 업무에 대한 교류와 이해도 함께 나누게 되어 앞으로의 사업 진행에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우승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