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뽀송 제습기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NBCI는 연간 3만명 이상의 소비자 평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기업에 대한 고객 충성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다.
위닉스는 제습 성능의 핵심인 ‘열교환 기술’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며 50년 이상 핵심부품 개발과 연구, 직접생산을 통해 기술력 강화에 앞장섰다. 산업용 제습기가 익숙하던 1990년대 후반, 가정용 제습기 시장을 개척하며 국내 최초 인버터 탑재 제습기, 국내 최초 3D 제습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위닉스는 2024년형 프리미엄 저소음 제습기 ‘뽀송 21L’를 새롭게 선보였다. 일일 제습용량 21L(가정용 제습기, 한국에너지공단 인증 기준)로 국내 최대 제습용량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은 물론, 33.5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손이 닿지 않는 내부 팬에 적용되어 유해균을 99.999% 제거해주는 UVC 안심살균과 내부 곰팡이와 습기 걱정 없는 안심건조 기능으로 제습 성능뿐만 아니라, 위생까지도 고려한 프리미엄 제습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은 물론, 6.5L 대용량 물통으로 사용편의성을 더욱 높인 뽀송 18L, 의류 건조에 특화된 17L,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12L 등 다양한 용량과 기능을 갖춘 제습기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생활 공간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넓은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위닉스는 제습기 품목에 한해 무상보증 기간을 연장해주는 바른보증 케어서비스를 론칭, 품질 보증과 AS 기간 연장을 실시한다. 제품 구매 후 위닉스 공식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시 품질 보증 및 AS 기간은 2년인데, 바른보증 케어서비스를 구매하면 추가 3년의 기간을 연장, 총 5년의 무상 품질 보증과 무료 AS를 받을 수 있다. AS 발생 시 보상 한도액은 최대 50만원이다. 제습기 구매일 기준 1개월 이내에 위닉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론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으로 7,900원에 가입 할 수 있다.
위닉스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이 직접 참여하고 평가해주신 NBCI에서 6년 연속 업계 1위를 달성하게 된 데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주력하여 혁신적이고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통해 1등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