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 이하 공사)는 23일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4년도 제1차 동반성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 동반성장협의회는 2012년에 최초 구성되어 협력사와 소통을 통해 상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ESG 경영가치 확산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위원장인 공사 사장과 임원을 비롯한 23개 협력사 대표 등 33명이 참석해 올해의 공사 동반성장 추진 정책에 대한 설명과 협력사의 건의 사항 공유 등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공사는 금년도 동반성장 주요 추진 정책 사항으로 △상생결제제도 △성과공유제를 안내하였으며, △스마트공장 보급지원 △협력사 임직원 건강검진지원 등 6개의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다.
송병억 사장은 “동반성장협의회가 실효성 있는 기구로 운영되고, 공사와 협력사가 동등한 파트너로서 지속 상생·협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다양한 지원책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상생협력법’에 따라 추진된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에서 환경부 산하기관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평가를 받는 등 2012년 평가 대상기관으로 지정된 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통한 ESG 경영을 지속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