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출시한 종합생활가전 위닉스의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는 살균 코스 사용시 녹농균, 폐렴균은 각각 99%, 황색포도상구균은 최대 99% 살균 가능하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테스트) 또한 집먼지 진드기는 99.99% 이상 박멸 한다. (인터텍 테스트)
2018년 9월 위닉스는 스웨덴 가전회사 일렉트로룩스와 공동 개발한 중형 건조기(8Kg)를 국내 출시하여 3개월여 만에 온•오프라인 합쳐 1만대 판매를 돌파, 중형 건조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위닉스 텀블 초대형 건조기는 에어홀이 546개로 경쟁사 동급 대비 높은 수치다. 또한 드럼 내부 최고 온도가 60도를 넘나드는 타사 제품과 달리 드럼 최고 온도가 58도를 넘지 않는다. 많은 에어홀과 드럼 최고 온도가 과도하게 높지 않아 옷감 손상 및 변형을 최소화하여 빠르게 건조 할 수 있다.
위닉스는 2009년부터 국내/온프라인 제습기 누적판매 1위를 이어오고 있으며(GFK data) 건조기의 핵심 기술은 제습기의 열교환기술과 동일하다. 텀블 초대형 건조기는 우수한 열교환기술을 바탕으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하여 출시 되었다.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는 구매/설치 후 30일 이내라면 불만족시 100% 환불 가능한 '30일 바른세탁건조 보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제품 무상 보증 기간은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셔는 10년, 제품은 2년이다.
이번 대형 세탁건조기 시장 진출로 의류토털케어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매출 다각화에 나서는 위닉스는 1등 제습기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 등을 년 내 출시 예정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는 고가의 경쟁 제품과 달리 가격 경쟁력과, 제습기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 되었다. 국내 제습기 1등 기술력을 오롯이 텀블 초대형건조기에 담았다. 위닉스는 소비자가 건조기 구매 고려시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나아가 선택에 대한 신뢰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