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는 ‘21년 사회환경교육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의 개최를 밝혔다.
환경교육을 운영하는 민간단체, 교육기관,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모든 환경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의 감염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웨비나(Webinar) 형태로 개최되며, 환경교육포털사이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행사는 당일 13시에 시작되어 ▲‘21년 사회환경교육 지원사업 운영성과 ▲‘22년 국가환경교육사업 운영계획 ▲우수프로그램 운영사례 발표 ▲탄소중립프로그램 개발의 절차와 사례(시드콥 박재용 이사) ▲IPCC 6차보고서의 핵심내용(부산대학교 이준이 교수) 순으로 진행되며, 참자가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환경교육 교구가 제공된다.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장은 “2050 탄소중립의 실현의 중요성을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사람에게 알리는 우수한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이후에도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상황과 현실을 반영한 탄소중립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번 설명회가 마무리되고, 1월 중 환경교육포털사이트(www.keep.go.kr)를 통해 ‘22년 사회환경교육 지원사업 신규공모 접수가 추진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새소식 메뉴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