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소식지 표지(정혜선 회장) <사진제공=한보총> |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이하 한보총)가 모바일 소식지 ‘함께하는 보건안전’을 발간했다. 소식지는 회원단체의 정보를 공유하고, 보건안전에 관한 신속한 소식을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간된 것이다.
매월 10일 발간되는 이 소식지는 지난 9월 10일 제1호가 발간됐고 10월10일 창간호가 발간됐다. 9월호에는 한보총 소식, 회원단체 동정, 언론에 비친 한보총, 보건의료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회원단체 소식에는 대한건설보건학회 전기학술대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업무협약 내용,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코로나19 행동요령, 대한간호정우회 뉴스레터 발행, 직업건강협회 보건관리자 교육, 미래일터안전보건포럼의 포럼 개최 내용 등이 수록됐다.
10월호에는 한보총 소식, 회원단체 동정, 이달의 이슈, 단체 탐방, 보건의료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회원단체 소식에는 대한간호정우회, 직업건강간호학회, 대한건설보건학회, 한국건설안전학회, 산업전문간호사회, 미래일터안전보건포럼, 전문건설업 KOSHA 협의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등에서 추진할 활동이 수록됐다.
단체탐방에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한국안전기술협회가 소개되었으며, 이달의 이슈는 질병관리청이 신설된 것에 대한 뉴스가 소개됐다.
한보총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식들을 모바일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정혜선 회장은 “40개 단체, 40만명의 회원이 가입된 한보총의 모바일 소식지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고, 정책제안을 함으로써 우리나라 보건과 안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보총 모바일 소식지는 한보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접속하면 누구든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