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는 국내 상하수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대상으로 ‘2022년 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 포상을 수여했다.
대통령 표창에 서울특별시 물재생계획과 김병오 지방시설주사, ㈜특수건설 박상봉 본부장, 국무총리 표창에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 김경숙 지방공업주사, ㈜한국종합기술 김현곤 상무, ㈜동인엔지니어링 이진철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환경부 장관표창 15인,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10인, 협회장 표창 7인 등 총 37인이 수상했으며, 2022년 자랑스러운 상하수도인 포상 수상자 명단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상 수여식은 3월 22일 서울 소재 외부 행사장에서 정부포상 4인을 수상자 대표로 하여 소규모 수여식을 개최했다. (1인은 개인사정으로 불참)
진광현 한국상하수도협회 상근부회장은 “맑은 물 공급과 상하수도 기술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신 수상자 분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협회와 함께 상하수도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상하수도 발전에 이바지하고 정부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자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워터코리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