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은평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은평생활문화센터 2차 주민간담회 ‘웰컴, 은평생활문화센터 – 워킹쓰루’를 오는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웰컴, 은평생활문화센터’는 올해부터 은평문화재단에서 새롭게 운영하는 은평생활문화센터 모여락(樂)에 대한 은평 주민들의 따듯한 환영을 바라는 마음과 향후 센터와 함께할 주민들을 환영한다는 마음을 담고 있다. 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장기간 휴관하였던 센터의 운영을 본격 추진하고, 센터의 향후 방향성 및 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센터 시설 탐방 및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회차 당 30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레이션을 녹음하는 녹음실 체험과 악기를 실제로 연주해보는 밴드연습실 체험, 어쿠스틱 공연을 관람하는 ‘인디스테이션’ 공연장 체험 등을 ‘워킹쓰루’로 진행하며, 녹음실 체험 과정에서 만들어진 녹음본은 USB에 저장하여 증정한다.
철저한 방역 관리 하에 소규모·다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회당 30분,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사전신청에 따라 운영되며 마스크 미착용자 및 체온 37.5도 이상일 경우 참여가 제한된다.
또한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워킹쓰루’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 주민 및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센터 공간을 소개하는 ‘웰컴, 은평생활문화센터 – 언텍트’ 컨텐츠를 공개한다. ‘웰컴, 은평생활문화센터 – 언텍트’는 13일 오후 1시 은평문화재단, 은평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 및 은평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웰컴, 은평생활문화센터 – 워킹쓰루’ 참가 신청은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420716) 혹은 방문신청으로 가능하며, ‘웰컴, 은평생활문화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www.efac.or.kr) 또는 은평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epc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