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닉스 컴팩트건조기 4Kg 화이트베이지 올리브그린 색상(왼쪽부터)
종합생활가전 위닉스가 세탁량이 적거나 세탁실이 좁은 1~2인 가구를 위한 ‘컴팩트건조기 4Kg’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위닉스는 최근 1~2인 가구가 점차 늘어나고 아파트 주방과 발코니 확장 등 인테리어에 진심인 트렌드가 증가하는 반면 세탁을 위한 공간이 줄어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컴팩트 제품을 건조기 라인업에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컴팩트건조기는 화이트베이지, 올리브그린 컬러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줄여 혼자서도 손쉽게 원하는 공간에 설치 가능하고 공간에 맞게,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집안 어디에나 놓아도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설계 되었다.
위닉스 컴팩트건조기 4Kg 제품은 ‘바르게 완성하는 데일리건조’ 슬로건 아래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컴팩트건조기 출시 알람을 신청한 고객은 6만원 할인된 319,000원으로 구매 할 수 있다. (출하가 기준 379,000원)
신제품은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으로 초대형건조기 기술을 담았다. 온도, 습도 센서를 장착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경쟁사는 옷감에 따라 시간 FIX로 건조되지만 위닉스 컴팩트건조기는 온도습도를 통한 센싱건조를 통해 옷감의 상태를 감지, 자동으로 건조시간을 조절해 덜 마름, 과건조, 옷감 손상을 최소화 한다. 또한 대형건조기와 동일한 알고리즘을 채택 드럼 내부 온도가 55도를 넘지 않는다.
스피드건조 모드는 급하게 입어야 하는 옷, 매일 나오는 1Kg이하 소량의 빨래는 50분 이내로 건조 가능하다. 최대 건조 용량은 4kg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빨랫감을 뽀송하게 건조시킬 수 있다. (수건 8장, 면티 7장, 런닝 7장, 유아용 바디슈트 8벌, 속옷 4벌 기준)
살균 코스는 녹농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 이상(KATRI 실험 결과) 박멸 하고 알루미늄 특수 코팅 처리된 스틸드럼은 먼지가 묻어 나오지 않아 더욱 위생적인 건조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미니건조기 제품들 가장 낮은 도서관, 공원 수준의 44.3db 의 작동소음을 구현하여 일반 가정에서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위닉스 관계자는 "위닉스 컴팩트건조기는 대형건조기의 기술을 담아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소음을 최대한으로 줄였다.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공간이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컴팩트건조기를 선보여, 보다 편리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